응축기열량 질문있습니다

실기기출집 956p에서 응축열량을 통해 G를 구할 때

 

응축열량을 구할때 원래는 GC델타T나 G델타h 둘 중 하나의 공식으로 구할 수 있지만

이 문제 같은 경우는 냉매와 냉각수가 같은 열량을 공유해서 두 식을 혼용해서 G를 구하는건가요?

 

2번째 질문))
 

실기기출집 960P에서 작업자에 의한 발열량을 구할 때 

실내작업인원 20명(발열량 370W/인)이던데 이때 370 나누기 20이 아니라, 370 x 20인 이유가

1인당 370W기에 20 곱하기 370 해준건가요?  

 

3번째 질문))

 

실기기출집 935p을 보고 궁금해졌는데

 

여름철에 상당외기온도차는 유리창 말고 외벽에만 적용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지붕에도 적용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응축기에서 냉각수가 냉매를 응축시키기 때문에  냉매가 응축되는 열량 만큼 냉각수의 온도가 

       상승합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 식을 적용한 것입니다.

    2.  발열량 370W/인 의 의미는  1인당 370W의 열량을 발생시킨다는 것이므로 370 x 20인 입니다.
     

    3.지붕도 외부이므로 지붕에도 상당외기온도차를 적용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