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합상자의 열평형식
실기기출집 965p에서 소문제 2번 냉각코일 통과 공기량을 구할 때
먼저 t6점을 구하는 이유가
냉각코일 앞에 3점에서 외기와 실내공기가 혼합되어 들어가고 6점인 혼합상자에서 섞이기 때문에
6점에서 열평형식 세워야 하기 때문인가요?
2번쨰 질문))
실제 피스톤 토출량을 구할땐 ‘이론 피스톤 토출량 곱하기 체적효율’
이론 피스톤 토출량을 구할땐 ‘체적/비체적'이 맞나요?
실제 피스톤 토출량 구할때 체적효율 곱하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3번쨰 질문))
실기 기출집 973p에서 소문제3번의 피스톤 행정체적을 구할때, 피스톤 행정체적이 실제가 아닌 이론으로 알고 있습니다
피스톤 행정체적(이론)을 구할때 분모에 체적효율이 없는건, 이론냉매순환량을 구할때 거기서 이미 체적효율로 나눠줘서
피스톤 행청제적 구할때 분모에 체적효율을 적용하지 않은건가요?
그럼 만약에 이론냉매순환량이 아닌 실제냉매순환량을 대입시켰다면 체적효율로 나눠주는게 맞나요?
1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G4를 구하기위해 4점의 에너지 + 5점의 에너지 = 6점의 에너지 식을 세워서 구했습니다.
6점의 에너지를 구하기 위해서는 6점의 온도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6점의 온도를 구한 것입니다.
2. 실제 피스톤 토출량을 구할땐 ‘(이론)피스톤 토출량 x 체적효율’
이론 피스톤 토출량(질량)을 구할땐 ‘(이론)피스톤 토출체적 / 비체적' 입니다.
3. 피스톤 행정체적(이론)을 구할 때 분모에 체적효율이 없는 건, (이론)피스톤 총배출체적으로 부터
구하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이론냉매순환량이 아닌 실제냉매순환량을 대입시켰다면 체적효율로 나눠주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