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회 12번 3문제 worms322 2025년 03월 25일 06:28 공유 2020년 12회 3번문제에엔탈피를 구할 수 없어 현열부하로 계산한다고 풀이에 기록되어 있는데, 제가 구해보니 엔탈피로 구해져서 문의드립니다.3문제에 실내 현열을 통해 6지점 엔탈피를 구하고, 6지점에 열평형식으로 4지점 엔탈피를 구해서 엔탈피를 이용해서 냉각부하를 계산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되는데 혹시 이 과정에 오류가 있는 부분이있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26일 04:39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26일 04:5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습공기의 엔탈피는 건공기 엔탈피 + 수분(절대습도)의 엔탈피 입니다.따라서 건공기 엔탈피 구하는 식으로 구하면 정확하지 않은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습공기의 엔탈피는 건공기 엔탈피 + 수분(절대습도)의 엔탈피 입니다.
따라서 건공기 엔탈피 구하는 식으로 구하면 정확하지 않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