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2회 7번

1번 문항은 현열 부하를 구하라고 했으니 공식을 이용하여 구하는것은 계산 완료했습니다

그런데 2번문항에서 잠열 부하를 구하라 햇을때 처음 공식 2501xGx델타X

여기까지는 왔는데요 제가 습공기 선도를 그려서 구하는 문제에서 무엇을 구하는건지 명확하게 모르겟습니다.

물론 습공기 선도에 나오는게  포화도,상대습도,절대습도,수증기분압,엔탈피 등 어떤것이 있는지는 아는데

문제상에서 습공기 선도를 그리면서 구할때 어떤 기준으로 구하는것인지  그게 알고싶습니다.

이번 질문한 문제도 습공기 선도를 작도하여 구하는데 최종적으로 절대 습도를 구하는것은

알겠습니다만 그전에 구해가는 과정에서  혼합공기의 온도와 엔탈피 

냉각코일의 출구 엔탈피

냉각코일의 출구 온도 t4,h4,t5,h5 를 구해서 절대습도를 찾는거같습니다. 이과정에서 

혼합공기와 냉각코일의  온도와 엔탈피들을 구하는 것은 무엇때문에 구하는건가요? 

물론 만나는 점을 이어서 오른쪽으로 가면 절대습도가 나오기에 그것을 구하는것은 선도를 보면 알수있겟지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 1. 제가 습공기 선도를 그려서 구하는 문제에서 무엇을 구하는 건지 명확하게 모르겟습니다.

    답변 1. 교재 391p 밑에서  5째 줄에  x1, x2를 습공기선도에서 구하기 위해 습공기선도를 

                작성한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질문2. 문제상에서 습공기 선도를 그리면서 구할때 어떤 기준으로 구하는 것인지  그게 알고싶습니다.

    답변2. 기준은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을 기준으로 구하는 것입니다.

     

    질문3. 이과정에서 혼합공기와 냉각코일의  온도와 엔탈피들을 구하는 것은 무엇때문에 구하는건가요? 

    답변3. 혼합공기의 온도와 엔탈피는 문제에서 구하라고 했기 때문에 구한 것이며, 

              또한 혼합공기의 온도를 알아야 공기선도를 그릴 수 있습니다

              냉각코일의 출구온도와 엔탈피를 구한 것은 이 값을 알아야  공기선도를 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