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2회 10번 질문있습니다.

마지막에 노점온도를 적용하여 푼 K값으로 구한 목재 두께 값보다 커야하는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노점온도를 적용하여 나온 K값으로 푼 목재 두께에서 결로가 생기기 시작하는 값이므로 이 두께보다 커지거나 작아져야 할 텐데 왜 작아지는 것이 아닌 커지는 것인지 문제를 풀때마다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목재의 두께가 커져야 열의 전달을 막아 실외면의 온도를 결로온도 보다 높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실외면의 온도가 결로온도 보다 높으면 결로가 생기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