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수량(L/min) 는 G인가요 Q인가요? kakao_3941238207 2025년 03월 25일 12:37 공유 비슷한게시물에 답을 해주신건 봤는데 결국 Q로 보고 밀도를 곱해줘야 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26일 06:5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냉수량 (L/min)은 체적이므로 Q의 기호를 사용합니다.그러나 물의 밀도 = 1kg/L 이므로냉수량이 5L/min = 5kg/min 이 됩니다.따라서 5L/min = 5kg/min이므로 기호 G로 표현해도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수량 (L/min)은 체적이므로 Q의 기호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물의 밀도 = 1kg/L 이므로
냉수량이 5L/min = 5kg/min 이 됩니다.
따라서 5L/min = 5kg/min이므로 기호 G로 표현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