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2회차 7번

“열전도율이 가장 작은 벽돌의 두께가 최대가 될 때, 노벽 전체의 두께는 최소가 된다.” 가 잘 이해가지않습니다.

q=(열전도율/두께) * 면적 * 온도차이고

q는 문제에서 일정하다고 나와있습니다. 

따라서 열전도율이 작을수록, 두께 역시 얇아져야 열량이 일정해지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재료 1개에 대하여 생각하면 질문내용이 맞습니다.

    이 문제를 직관적으로 그림을 보고 이해할 수 도 있습니다.

    열의 차단이 가장 잘되는 단열벽돌의 두께가 최대가 되어야 전체 두께가 최소가 되는 것입니다.

    단열벽돌이 1mm 두꺼워지면, 열전도율 비율(1.74/0.35)에 따라서 내화벽돌은 4.97mm 줄어듭니다.

    따라서 단열벽돌의 두께가 가장 두꺼울 때, 전체 두께는 가장 작아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