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도 2회 7번 kangmc1208 2025년 03월 26일 08:54 공유 엔탈피 구할때 왜 포화증기2706 수분 60kg/h왜 더하나요?그리고 열수분비 공식으로 u=dh/dx 풀어도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27일 05:5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습공기의 엔탈피 = 건공기의 엔탈피 + 수분의 엔탈피 입니다.수분의 엔탈피는 수분의 에너지 이며, 포화증기(수분)의 총열량 = 2706kJ/kg x 60kg 이기 때문에 더한 것입니다. 열수분비 공식 u=dh/dx 가 맞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습공기의 엔탈피 = 건공기의 엔탈피 + 수분의 엔탈피 입니다.
수분의 엔탈피는 수분의 에너지 이며, 포화증기(수분)의 총열량 = 2706kJ/kg x 60kg 이기 때문에
더한 것입니다.
열수분비 공식 u=dh/dx 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