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ysu003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3월 26일 10:23 공유 1.송풍기전압=토출전압-흡입전압=토출부와 흡입부 전체 마찰손실이 맞나요?그렇다면 토출전압=토출부마찰손실 ,흡입전압=흡입부마찰손실은 성립 안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27일 06:0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송풍기전압=토출전압-흡입전압=토출부와 흡입부 전체 마찰손실이 맞습니다.2. 토출전압=토출부마찰손실 흡입전압=흡입부마찰손실이 성립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ysu003 2025년 03월 28일 05:36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28일 05:37) 그렇다면 토출부와 흡입부 전체 마찰손실=토출부 마찰손실+흡입부마찰손실 이기 때문에즉, 토출전압+흡입전압인데토출전압-흡입전압과 같다는건 모순아닌가요? 0 imjaeki 2025년 04월 01일 09:2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이론 공부할 때 설명드린 내용입니다.흡입전압은 진공압력이기 때문에 - 값입니다.예를 들어 토출전압이 10이고, 흡입전압이 3이라고 한다면전체전압 = 10-(-)3 =13이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송풍기전압=토출전압-흡입전압=토출부와 흡입부 전체 마찰손실이 맞습니다.
2. 토출전압=토출부마찰손실
흡입전압=흡입부마찰손실이 성립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그렇다면
토출부와 흡입부 전체 마찰손실=토출부 마찰손실+흡입부마찰손실 이기 때문에
즉, 토출전압+흡입전압인데
토출전압-흡입전압과 같다는건 모순아닌가요?
답변드립니다.
이론 공부할 때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흡입전압은 진공압력이기 때문에 - 값입니다.
예를 들어 토출전압이 10이고, 흡입전압이 3이라고 한다면
전체전압 = 10-(-)3 =13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