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1.송풍기전압=토출전압-흡입전압=토출부와 흡입부 전체 마찰손실

이 맞나요?

그렇다면 토출전압=토출부마찰손실 ,흡입전압=흡입부마찰손실은 성립 안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송풍기전압=토출전압-흡입전압=토출부와 흡입부 전체 마찰손실이 맞습니다.

    2. 토출전압=토출부마찰손실 

        흡입전압=흡입부마찰손실이 성립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그렇다면 

    토출부와 흡입부 전체 마찰손실=토출부 마찰손실+흡입부마찰손실 이기 때문에

    즉, 토출전압+흡입전압인데

    토출전압-흡입전압과 같다는건 모순아닌가요?

    0
  • 답변드립니다.

    이론 공부할 때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흡입전압은 진공압력이기 때문에 - 값입니다.

    예를 들어  토출전압이 10이고, 흡입전압이 3이라고 한다면

    전체전압 = 10-(-)3 =13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