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1회 5번

(4) 냉각코일 부하를 구할때

표에 있는 현열과 잠열값을 이용하면 안되나요?

책은 (1),(2) 실내취득 감열량, 잠열량에서 구한 값과 외기부하를 더하는데 여기서는 여유율이 포함된 값입니다.

냉각코일 부하에선 여유율 포함하란 말이 없어도 위에서 구한 답을 차례대로 가져와야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실내취득 현열량과 잠열량을 구할 때 여유율을 10% 주라고 하였으므로 

    최종적인 실내취득 현열량과 잠열량은 여유율 10%가 포함된 열량이 된는 것입니다.

    따라서 냉각코일 부하를 구할 때도 여유율이 포함된 값이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