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1회 5번 jungyun99 2025년 03월 26일 09:19 공유 (4) 냉각코일 부하를 구할때표에 있는 현열과 잠열값을 이용하면 안되나요?책은 (1),(2) 실내취득 감열량, 잠열량에서 구한 값과 외기부하를 더하는데 여기서는 여유율이 포함된 값입니다.냉각코일 부하에선 여유율 포함하란 말이 없어도 위에서 구한 답을 차례대로 가져와야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27일 06:1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에서 실내취득 현열량과 잠열량을 구할 때 여유율을 10% 주라고 하였으므로 최종적인 실내취득 현열량과 잠열량은 여유율 10%가 포함된 열량이 된는 것입니다.따라서 냉각코일 부하를 구할 때도 여유율이 포함된 값이어야 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실내취득 현열량과 잠열량을 구할 때 여유율을 10% 주라고 하였으므로
최종적인 실내취득 현열량과 잠열량은 여유율 10%가 포함된 열량이 된는 것입니다.
따라서 냉각코일 부하를 구할 때도 여유율이 포함된 값이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