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10월 17일 14번 문제 질문입니다.

3)문항에서 압축기의 소요 축동력 구할 때, G(h2-h1)/0.73을 압축효율*기계효율(0.73)을 나누어서 G(h2'-h1) 식이 되었는데

4)문항에서도 응축부하 구할 때, 마찬가지로 G(h2'-h3)은 G(h2-h3)/루트0.73 으로 압축효율만 나누어 주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h2'(압축효율)의 값을 구해서 계산 했을 때와 다르게 나와서요.

 

3)문항에서는 h2'(기계효율,압축효율)를 따로 구하지 않고 바로 0.73을 바로 나누어 주었는데 답이 나오고

4) 문항에서는  루트0.73을 바로 나누어 주지 않고 h2'(압축효율)을 따로 구해서 계산해야 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두개가 같은 방법이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3)문항에서 압축기의 소요 축동력 구할 때, G(h2-h1)을  압축효율*기계효율(0.73)으로 

       나누어서 G(h2'-h1) 식이 된 것이 아닙니다.

       G(h2-h1)/압축효율 =  G(h2'-h1) 식이 된 것입니다. 그리고

       G(h2'-h1)를  기계효율로 나눠준 것이 압축기의 소요동력이 된것입니다.

    2.응축부하 구할 때  G(h2'-h3)과  G(h2-h3)의 관계는 압축효율로 나눠주는 것이  아닙니다.  

      별도로 h2'를 구해서 대입해야 합니다.

      압축효율 = (h2-h1)/(h2'-h1) 이며 이식에서 h2'를 구하여 응축기 부하 식에 대입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