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3년 2회 11번 질문입니다.

선생님 냉각관 안에는 냉각수가 흐를 것이며, 냉각관 밖에는 냉매가 흐르는 것이 맞나요?

따라서, 오염이 냉각관 좌.우 상관없이 결국 냉매기준 관 내측에 낀 것이고, 이를 외표면적에 따른 열관류율로 나타내어 수업에서 배운 식을 적용하여 푸는 것이 맞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항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 문제는 어떤 것이 관내부로 흘러도 문제를 푸는 데는 관계 없습니다.

    오염이 끼는 것도 어디에 껴도 상관 없습니다.

    궂이  판단해야 한다면, 

    유속이 빠른 쪽이 열전달율이 크며, 유속은 냉각관 내부로 흐를 때 빠르기 때문에 냉매측이 열전달률이 크므로  냉매가 관 내부로 흐른다고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오염은 일반적으로 냉매보다는 냉각수에 의해 발생한다고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