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3년 2회 11번 질문입니다. sjiw0318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3월 26일 11:49 공유 선생님 냉각관 안에는 냉각수가 흐를 것이며, 냉각관 밖에는 냉매가 흐르는 것이 맞나요?따라서, 오염이 냉각관 좌.우 상관없이 결국 냉매기준 관 내측에 낀 것이고, 이를 외표면적에 따른 열관류율로 나타내어 수업에서 배운 식을 적용하여 푸는 것이 맞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27일 08:55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27일 08:56) 교수님 안녕항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이 문제는 어떤 것이 관내부로 흘러도 문제를 푸는 데는 관계 없습니다.오염이 끼는 것도 어디에 껴도 상관 없습니다.궂이 판단해야 한다면, 유속이 빠른 쪽이 열전달율이 크며, 유속은 냉각관 내부로 흐를 때 빠르기 때문에 냉매측이 열전달률이 크므로 냉매가 관 내부로 흐른다고 판단 할 수 있습니다.오염은 일반적으로 냉매보다는 냉각수에 의해 발생한다고 보아야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항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 문제는 어떤 것이 관내부로 흘러도 문제를 푸는 데는 관계 없습니다.
오염이 끼는 것도 어디에 껴도 상관 없습니다.
궂이 판단해야 한다면,
유속이 빠른 쪽이 열전달율이 크며, 유속은 냉각관 내부로 흐를 때 빠르기 때문에 냉매측이 열전달률이 크므로 냉매가 관 내부로 흐른다고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오염은 일반적으로 냉매보다는 냉각수에 의해 발생한다고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