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3년 2회 14번 질문입니다. sjiw0318 2025년 03월 26일 11:49 공유 선생님 원형덕트의 지름과 풍속의 경우 덕트 선도를 통해 구할 수 있음을 배웠습니다.궁금한 부분은 Q = V * A 식을 통해 Q = 파이/4 * D^2 * V로 나타낼 수 있는데, 그렇게 되면 값이 다르게 나오는데 이러한 경우둘 다 정답으로 인정되는 것인가요? 또한, 일반적으로는 눈대중으로 풍속을 선도에서 읽으면 되는 것인지 혹은 Q = V * A 식을 통해 풍속을 구하는 방법 중 무엇을 더 많이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27일 09:0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둘 다 정답으로 인정되는 것이 맞습니다. 최근에는 풍속을 선도에서 읽어서 답을 하라고 출제되고 있습니다.2. 일반적으로는 눈대중으로 풍속을 선도에서 읽으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둘 다 정답으로 인정되는 것이 맞습니다.
최근에는 풍속을 선도에서 읽어서 답을 하라고 출제되고 있습니다.
2. 일반적으로는 눈대중으로 풍속을 선도에서 읽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