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도 3회 CBT 에너지관리 20번 문제
안녕하세요.. 학습중 단위 관련 문의사항 있습니다.
가열코일의 열량 [kW]를 구하는 문제인데
공식의 q = ρ*Q*Δh 를 단위로 하면 kg/m³ × m³/h 로 m³ 를 소거하면 [kg/h]가 남게되는데 <kg → kJ>
[kJ/h]가 되어서 요구하는 [kW]가 나오게 되는 것인가요?
[kJ/s]가 [kW]라는 것은 알겠는데 [kg/h] → [kJ/h] 과정을 모르겠습니다.
수업중 들은것도 같은데… 단위 환산이 익숙하지 않아 조금 어렵게 느껴집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공식의 q = ρ*Q*Δh 를 단위로 하면 kg/m³ × m³/h x kJ/kg = kJ/h ÷ 3600 = kJ /s = kW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엔탈피는 단위가 없다고 착각하고 계산하니 생각이 고정되어 버렸었네요 . . . 교재 잘 확인하겠습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