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3년 1회 2번 질문입니다. sjiw0318 2025년 03월 26일 15:07 공유 선생님총괄열전달계수 = 열통과율 = 열관류율이라 배웠습니다.또한, 계수 = ~율이라고 배웠는데그렇다면 열전달율이라고 볼 수 있는 것 아닌가요?? 그렇게도 볼 수 있으나 해당 문제의 경우 내벽의 열통과율이 주어졌고, 내측, 외측이라는 문구를 통해 포면 열전달율과 같은 개념의 열관류율로 보고 접근해야 하는 것일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28일 03:48 교수님 안녕항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열전달율이라는 용어는 표면의 열전달율 또는 총 열전달율( = 열통과율=열관류율) 둘 다 사용됩니다.문제에서 요구하는 외벽의 열통과율은 표면 열전달율이 아니며, 총 열전달율을 의미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항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열전달율이라는 용어는 표면의 열전달율 또는 총 열전달율( = 열통과율=열관류율) 둘 다 사용됩니다.
문제에서 요구하는 외벽의 열통과율은 표면 열전달율이 아니며, 총 열전달율을 의미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