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3년 1회 2번 질문입니다.

선생님

총괄열전달계수 = 열통과율 = 열관류율이라 배웠습니다.

또한, 계수 = ~율이라고 배웠는데

그렇다면 열전달율이라고 볼 수 있는 것 아닌가요??

 

그렇게도 볼 수 있으나 해당 문제의 경우 내벽의 열통과율이 주어졌고, 내측, 외측이라는 문구를 통해 포면 열전달율과 같은 개념의 열관류율로 보고 접근해야 하는 것일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항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열전달율이라는 용어는 표면의 열전달율 또는 총 열전달율( = 열통과율=열관류율)  둘 다 사용됩니다.

    문제에서 요구하는 외벽의 열통과율은 표면 열전달율이 아니며, 총 열전달율을 의미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