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일단수 계산이 오류인듯 합니다. hunnyhong 2025년 03월 27일 00:47 공유 안녕하십니까.코일단수를 정면면적 F=Pnb로 환산해서 단수 n을 구하면 최종 단수는 +1을 해야 맞는 답이 아닐지요?단수가 달라지면 유량도 달라지고 이후 값들이 모두 책과는 달라지게 됩니다.책 그림으로 봐도 뭔가 이상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28일 04:13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28일 04:1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코일이 20단 이면 코일과 코일 사이의 피치는 19개 이며, 그리고 맨 위 코일의 윗부분이 0.5피치이고,맨 아래 코일의 아랫부분이 0.5피치 입니다.따라서 20단 이면 피치 = 19+0.5+0.5 = 20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코일이 20단 이면 코일과 코일 사이의 피치는 19개 이며, 그리고 맨 위 코일의 윗부분이 0.5피치이고,
맨 아래 코일의 아랫부분이 0.5피치 입니다.
따라서 20단 이면 피치 = 19+0.5+0.5 = 20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