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출구온도차이와 평균온도차이 어느 경우에 각각 사용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공조기사 실기 문제를 풀다보니

어느경우는 입출구 온도차이를  적용하고

어느경우는 평균온도차(산술,대수평균)를 사용하는데,

대충은 알겠는데,  정확히  어느 경우에  입출구 온도차를 사용하고

어느경우에 평균온도차를 사용하는지 명확히 답변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열량은  유체(공기,물)의 온도차 (입,출구 온도차)로 구해도 되고,

    두 유체가 어떤 벽면을 통하여 열이 전달되었을 때 전달된 열량을 구할 때 평균온도차로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