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출구온도차이와 평균온도차이 어느 경우에 각각 사용해야 하나요? emeldh 2025년 03월 27일 05:49 공유 안녕하세요공조기사 실기 문제를 풀다보니어느경우는 입출구 온도차이를 적용하고어느경우는 평균온도차(산술,대수평균)를 사용하는데,대충은 알겠는데, 정확히 어느 경우에 입출구 온도차를 사용하고어느경우에 평균온도차를 사용하는지 명확히 답변 부탁드립니다.수고하세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28일 05:0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열량은 유체(공기,물)의 온도차 (입,출구 온도차)로 구해도 되고,두 유체가 어떤 벽면을 통하여 열이 전달되었을 때 전달된 열량을 구할 때 평균온도차로 구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열량은 유체(공기,물)의 온도차 (입,출구 온도차)로 구해도 되고,
두 유체가 어떤 벽면을 통하여 열이 전달되었을 때 전달된 열량을 구할 때 평균온도차로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