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2년 2회 9번 질문입니다.

선생님

응축온도의 경우 뜨거운 열을 냉각수가 식혀주는 개념이기에

산술평균온도차 계산시 t(응축) - 냉각수 입출구 온도의 합 / 2 로 계산하고

반대로

증발온도의 경우 뜨거운 열을 받은 물을 냉매가 증발하면서 증발열로 물의 온도를 뺏아가기에

산술평균온도차 계산 시 증발기 입출구온도차/2 - t(증발)로 계산하는 것이 올바르게 이해한 것일까요?

 

또한, 증발기에서 냉매가 증발 시, 열을 받았던 물의 열을 뺏아가는게 제가 맞게 이해한 것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응축기 산술평균온도차 계산시 t(응축) - 냉각수 입출구 온도의 합 / 2 로 계산하고

    2. 증발기 산술평균온도차 계산 시 증발기 입출구온도의 합/2 - t(증발)로 계산합니다.

    3. 질문의 요지를 정확히 이해 하지 못했습니다.

        만약 증발기에서 물을 냉각시키는 경우라면 

        증발기에서 냉매가 증발 시, 물의 열을 뺴앗아 가는 것이 맞습니다.

        참고로 웅축기의 냉각수는 증발기에 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