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2년 2회 9번 질문입니다. sjiw0318 2025년 03월 27일 11:50 공유 선생님응축온도의 경우 뜨거운 열을 냉각수가 식혀주는 개념이기에산술평균온도차 계산시 t(응축) - 냉각수 입출구 온도의 합 / 2 로 계산하고반대로증발온도의 경우 뜨거운 열을 받은 물을 냉매가 증발하면서 증발열로 물의 온도를 뺏아가기에산술평균온도차 계산 시 증발기 입출구온도차/2 - t(증발)로 계산하는 것이 올바르게 이해한 것일까요? 또한, 증발기에서 냉매가 증발 시, 열을 받았던 물의 열을 뺏아가는게 제가 맞게 이해한 것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31일 04:38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31일 04:3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응축기 산술평균온도차 계산시 t(응축) - 냉각수 입출구 온도의 합 / 2 로 계산하고2. 증발기 산술평균온도차 계산 시 증발기 입출구온도의 합/2 - t(증발)로 계산합니다.3. 질문의 요지를 정확히 이해 하지 못했습니다. 만약 증발기에서 물을 냉각시키는 경우라면 증발기에서 냉매가 증발 시, 물의 열을 뺴앗아 가는 것이 맞습니다. 참고로 웅축기의 냉각수는 증발기에 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응축기 산술평균온도차 계산시 t(응축) - 냉각수 입출구 온도의 합 / 2 로 계산하고
2. 증발기 산술평균온도차 계산 시 증발기 입출구온도의 합/2 - t(증발)로 계산합니다.
3. 질문의 요지를 정확히 이해 하지 못했습니다.
만약 증발기에서 물을 냉각시키는 경우라면
증발기에서 냉매가 증발 시, 물의 열을 뺴앗아 가는 것이 맞습니다.
참고로 웅축기의 냉각수는 증발기에 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