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3회 14번

Q_c=Q_e+W 이지 않습니까?

W는 (3) 압축기 소요 축동력에서 구한 12.18(압축효율 적용)

Q_e는 10냉동톤으로 주어졌습니다.

따라서 응축부하는 12.18+10*3.86=50.78kw 하면 틀린 풀이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압축기에는 기계효율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이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은 베어링등에서 생기 마찰에 의한 열이므로

    응축기에서는 압축기의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을 냉각시키지 못합니다.

    따라서  응축부하는 12.18+10*3.86=50.78kw 하면  압축기의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 만큼 

    큰 값이 나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교재의 풀이처럼 풀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