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3회 14번 jungyun99 2025년 03월 27일 12:37 공유 Q_c=Q_e+W 이지 않습니까?W는 (3) 압축기 소요 축동력에서 구한 12.18(압축효율 적용)Q_e는 10냉동톤으로 주어졌습니다.따라서 응축부하는 12.18+10*3.86=50.78kw 하면 틀린 풀이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31일 04:44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31일 04:4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압축기에는 기계효율이 적용되어있습니다.이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은 베어링등에서 생기 마찰에 의한 열이므로응축기에서는 압축기의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을 냉각시키지 못합니다.따라서 응축부하는 12.18+10*3.86=50.78kw 하면 압축기의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 만큼 큰 값이 나오는 것입니다.그러므로 교재의 풀이처럼 풀어야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압축기에는 기계효율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이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은 베어링등에서 생기 마찰에 의한 열이므로
응축기에서는 압축기의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을 냉각시키지 못합니다.
따라서 응축부하는 12.18+10*3.86=50.78kw 하면 압축기의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 만큼
큰 값이 나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교재의 풀이처럼 풀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