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3회 4번
저번에 표 문제에서는 표 관련 문제에서는 풀이과정을 작성할 필요가 없다고 답변을 주셨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다른 분의 질문을 보다가 표에 답을 작성하는 문제에서도 계산과정이 필요한 표 문제에서는 풀이과정을 작성해야한다고 봤었습니다 (참고로 이것의 질문은 몇년 된 질문의 답변이었습니다)
여기서 제가 궁금한것은
제가 질문을 했을때는
표 관련 모든 문제에서는 풀이과정을 작성할 필요가 없다라고 하셨는데 몇년 전과 지금 채점 기준이 바뀐건가요 아니면 교수님께서 제게 답변을 주실 때 잘못 주신건가여
그리고
이 문제에서는 풀이과정(참고에 나와있는것처럼 혹은 계산과정이 이 문제에도 필요한데 실제 시험에서 표 아래나 시험지의 해당 문제 빈곳에(표 안에 X) 계산과정을 작성해주면 되나요 아니면 아래 사진처럼 표만 채우면 되는건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일반적으로 표를 채우는 문제에서는 계산하는 공간이 주어지지 않기 때문에 계산과정을 쓸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러나 1230p 밑의 인체부하, 조명부하와 같이 계산과정을 쓸 수있는 공간이 주어지면 계산과정을
써야 한다고 판단됩니다.
질문에 올리신 912p 문제의 경우는 주어진 표에 수량 및 단가를 찾아서 채우고 ,
수량과 단가를 단순히 곱하면 금액이 나오는 문제이므로 계산과정이 필요 없는 것입니다.
(계산과정을 쓸 수 있는 공간도 없고요)
질문에 올리신 풀이처럼 표의 공간만 채우면 정답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