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교수님 강의를 듣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한 가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분자의 전열 - 잠열에서 kw가 아닌 w로 되어 있기 때문에
분모의 단위를 맞추기 위해서 정압비열 (1.01kj/kg c) k =1000 이기때문에 정압비열에 10에 3승을 해준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의문이 공기의 밀도 1.2kg/m3도 k=1000이 있는데 왜 공기의 밀도에는 10에 3승을 안해주는지 문제가 안풀리고 있습니다.(2024년 3회차 5번 문제입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분모의 단위를 맞추기 위해서 정압비열 1.01kJ/kg ℃ = (1.01 x 1000)J/kg ℃ 이기 때문에
10³을 곱해준 것입니다.
즉, kJ을 J로 바꿔주기 위해 10³을 곱해준 것입니다.
kg을 g으로 바꾸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단위를 정리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