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교수님 강의를 듣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한 가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분자의 전열 - 잠열에서 kw가 아닌 w로 되어 있기 때문에

분모의 단위를 맞추기 위해서 정압비열 (1.01kj/kg c) k =1000 이기때문에 정압비열에 10에 3승을 해준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의문이 공기의 밀도 1.2kg/m3도 k=1000이 있는데 왜 공기의 밀도에는 10에 3승을 안해주는지 문제가 안풀리고 있습니다.(2024년 3회차 5번 문제입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분모의 단위를 맞추기 위해서 정압비열  1.01kJ/kg ℃  = (1.01 x 1000)J/kg ℃  이기 때문에

    10³을 곱해준 것입니다.

    즉, kJ을 J로 바꿔주기 위해 10³을 곱해준 것입니다.

    kg을 g으로 바꾸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단위를 정리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