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1년도 3회 문제 1

 

여기서 c부와 d부의 곡관손실을 구햇는데 

c부는 곡관이 두 개인데 왜 저 부분은 곡관손실을 구하지 않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덕트 및 관에서 마찰손실을 구할 때는  손실이 가장큰 경로에 대해서만 구하면  그보다 손실이 작은 경로에도 공기나 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찰손실이 가장 큰 경로에 대해서만 구하면 됩니다

    이 문제에서 마찰손실이 가장 큰 경로는 a-b-ⓛ-②-c-③-d-④ 경로 입니다.

    따라서 c 부분에서 ⑤로 가는 경로는 가장 큰 경로가 아닙니다.

    또한 어떤 경로를 선택하든 c부분의 곡관저항은 1번만 적용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