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1년도 3회 문제 1 xyxy5052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3월 28일 02:31 공유 여기서 c부와 d부의 곡관손실을 구햇는데 c부는 곡관이 두 개인데 왜 저 부분은 곡관손실을 구하지 않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31일 05:30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31일 05:3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덕트 및 관에서 마찰손실을 구할 때는 손실이 가장큰 경로에 대해서만 구하면 그보다 손실이 작은 경로에도 공기나 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따라서 마찰손실이 가장 큰 경로에 대해서만 구하면 됩니다이 문제에서 마찰손실이 가장 큰 경로는 a-b-ⓛ-②-c-③-d-④ 경로 입니다.따라서 c 부분에서 ⑤로 가는 경로는 가장 큰 경로가 아닙니다.또한 어떤 경로를 선택하든 c부분의 곡관저항은 1번만 적용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덕트 및 관에서 마찰손실을 구할 때는 손실이 가장큰 경로에 대해서만 구하면 그보다 손실이 작은 경로에도 공기나 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찰손실이 가장 큰 경로에 대해서만 구하면 됩니다
이 문제에서 마찰손실이 가장 큰 경로는 a-b-ⓛ-②-c-③-d-④ 경로 입니다.
따라서 c 부분에서 ⑤로 가는 경로는 가장 큰 경로가 아닙니다.
또한 어떤 경로를 선택하든 c부분의 곡관저항은 1번만 적용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