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08년 2회 6번 질문입니다.

1.

해당 문제에서 8점에서 6점으로 가는 과정이 냉각수에 의해 온도가 떨어지는 과정으로 알고있는데

6점에서 2점으로 가는 과정은 흡수제가 증발기에서 증발한 수증기를 흡수하는 과정인데 왜 온도가 이렇게 많이 떨어지는 것일까요..?

 

2.

6→2 과정을 ‘진한 용액이 증발기에서 증발한 냉매(증기)와 만나 온도가 떨어지고 농도가 묽어져 묽은 용액이 되는 과정’으로 작성해도 인정이 될까요? 또한, 증기와 수증기를 구분하지 않고 작성해도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6점에서 2점으로 가는 과정은 흡수제가 증발기에서 증발한 수증기를 흡수하는 과정이며, 

       냉각수에 의해 온도가 떨어지는 것입니다.  

       교재의 그림은 기능을 설명하기 위해 단순화 시킨 것이어서 냉각수 코일의 위치가  6점과 2점 사이에는 

       위치하지 않은 것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냉각수 배관이 6점과 2점 사이에도 설치 되어 있어서 6점의 온도를 2점 까지 떨어 

       뜨리는  것입니다.

     

    2. 6→2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냉매인 증기(또는 수증기)를 흡수하여” 라는 부분이 들어가야 합니다.

       여기서 증기는 수증기 이므로 구분하지 않고 작성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