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1년 3회 3번 질문입니다.
선생님 22년 1회 12번 문제에서 피스톤 압출량을 구하는 문제를 풀 때는 압축효율을 적용하여 문제를 풀었으나
해당 문제의 경우 압축효율을 활용하여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닌 피스톤 토출량을 구할 때의 방법으로 압축량을 구했습니다.
1.
피스톤 압축량과 피스톤 토출량은 같은 의미인 것인가요?
2.
주어진 문제 조건에 따라 압축효율로 압축량을 구하거나, 비체적, 체적효율 등으로 피스톤 토출량을 구해서 풀어야 하는 것일까요?
정해진 문제풀이가 없어 헷갈리는 것 같습니다. 만약, 문제에 압축량을 구하라 했는데 압축효율, 체적효율, 비체적 등을 전부 계산할 수 있다면 어떻게 계산해야 하나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피스톤 압출량과 피스톤 토출량은 같은 것입니다.
특별한 말이 없으면 일반적으로 피스톤 토출량(압출량)은 이론 값 입니다.
2.주어진 문제 조건에 따라 압축효율로 압축량을 구하거나, 비체적, 체적효율 등으로 피스톤 토출량을
구해서 풀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체적효율 = 실제 피스톤 토출량 / 피스톤 토출량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