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3년 2회 1번 lspttyy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3월 29일 08:32 공유 1. 라. 실내부하를 구하는 거에서 따로 실내현열부하라고 안하고 그냥 실내부하라고 하면 전열 기준으로 구하면 될까요?2. 바. 냉각코일 부하는 전열 기준으로 알고 있는데, 이 문제는 조건이 마땅치 않아 어쩔 수 없이 가열코일 부하의 전열량을 이용한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1일 06:0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실내부하를 구하는 거에서 따로 실내현열부하라고 안하고 그냥 실내부하라고 하면 전열 기준으로 구하면 되는 것이 맞습니다.2. 냉각코일 부하는 일반적으로 전열 기준이 맞습니다. 이 문제서 h5를 구할 때 3점에서 5점의 상태변화를 이용한 것입니다. 현열변화조건과 관계없이 가열코일 부하의 전열량을 이용한 것입니다. 가열코일의 경우 전열량 은 현열량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실내부하를 구하는 거에서 따로 실내현열부하라고 안하고 그냥 실내부하라고 하면 전열 기준으로 구하면 되는 것이 맞습니다.
2. 냉각코일 부하는 일반적으로 전열 기준이 맞습니다.
이 문제서 h5를 구할 때 3점에서 5점의 상태변화를 이용한 것입니다.
현열변화조건과 관계없이 가열코일 부하의 전열량을 이용한 것입니다.
가열코일의 경우 전열량 은 현열량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