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3년 2회 1번

1. 라. 실내부하를 구하는 거에서 따로 실내현열부하라고 안하고 그냥 실내부하라고 하면 전열 기준으로 구하면 될까요?

2. 바. 냉각코일 부하는 전열 기준으로 알고 있는데, 이 문제는 조건이 마땅치 않아 어쩔 수 없이 가열코일 부하의 전열량을 이용한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실내부하를 구하는 거에서 따로 실내현열부하라고 안하고 그냥 실내부하라고 하면 전열 기준으로 구하면 되는 것이 맞습니다.

    2. 냉각코일 부하는 일반적으로 전열 기준이 맞습니다.

        이 문제서 h5를 구할 때   3점에서 5점의  상태변화를 이용한 것입니다.

        현열변화조건과 관계없이 가열코일 부하의 전열량을 이용한 것입니다.

        가열코일의 경우 전열량 은 현열량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