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1년 1회 13번 질문입니다.

선생님

냉동능력, 소요동력을 계산 시 냉매순환량은 ‘실제’여야 하며, 체적효율 = G실 / G이 이고

V = G * v 이라고 배웠습니다.

궁금한 부분은 해당 문제에서 G = V / v로 나타냈을 때, G가 이론 냉매순환량이라고 어떻게 단정지을 수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해설 및 강의에서는 이론 냉매순환량이기에 체적효율을 곱해 실제 냉매순환량으로 구해서 문제를 풀은 것 같으나, 왜 이론 냉매순환량인건가요..?

문제에 체적효율이 주어졌기 때문에 체적효율을 이용해야하기 때문인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V = G * v 식은  V와 G값이  이론 값이든 실제 값이든 관계없이 적용되는 식입니다.

       즉, 위 식을 적용할 때  G값이 실제 값이면 V값도 실제 값이 되는 것이고,

       G값이 이론 값이면 V값도 이론 값이 되는 것입니다.

    2. 문제를 풀 때  V값을 실제 토출량이라고 놓고는 풀 수 없기 때문에 V를 이론 토출량이라고 

        놓고 푼 것입니다.  

        만약 실제 토출량이라고 놓고 풀 수 있다면 그렇게 해도 됩니다.

        그러면 교재의 풀이식과 달라지겠지요.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