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6년 1회 4번 질문입니다.
1.
제가 이해한 부분은 5 → 6까지 증발을 했고, 7점은 증발한 증기, 8점은 증발하지 못한 액으로 이해를 했는데요 그렇기에 각각 건포화증기선, 포화액선에 자리하고 있는 것으로 이해하면 될까요?
2.
개형을 보면 팽창밸브를 통과한 5점부터 증발을 하여 6점까지 증발을 한 것인데, 전체 냉매량이 왜 h7-h8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냉동효과의 경우에는 증발기를 통과하는 것이 h7-h5와 같은 형식으로 나타내는데
전체 냉매량으로 나타날때는 h7-h5가 아니고 h7-h8이라면 5~8사이에 있는 지점은 무엇으로 봐야할까요..?(이 지점이 이해가 가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냥, 포화액선~건포화증기선까지의 모든 영역이 전체 냉매라고 이해하면 되는 걸까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5 → 6까지 증발을 했고, 7점은 증발한 증기, 8점은 증발하지 못한 액이 맞습니다.
그렇기에 각각 건포화증기선, 포화액선에 자리하고 있는 것이 맞습니다.
2. 습포화 증기 구역은 냉매액과 냉매증기의 혼합체 입니다.
이 구역에서 냉매액 과 냉매증기의 비율을 계산하기 위해서
포화액선~건포화증기선까지의 모든 영역은 전체 냉매량이고
전체 냉매량 중에서 5~8사이는 냉매 증기이고, 5점과 7점사이는 냉매 액 입니다.
감사함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