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240p 문제 13번 2.1239p 11번
1.이문제에서 냉각코일 부하 와 외기부하는
상태를 변환하는 것이므로 (냉각,외기) 그래서 전열 인 엔탈피차를 이용하여 공식을 만든것이 맞나요?
그리고 궁금한것이 또잇습니다.
냉각코일 부하의 h3-h4는 알겠습니다만 외기부하의 h3-h1인데
외기는 2번에서 시작되어 혼합점 까지가 외기라고 생각되는데 왜 3-1 or 2-1인지 이것도 궁금합니다.
2.이문제에서 (나)항에서 냉동장치의 성적계수를 구합니다 이때 w=G델타h가 되는데
G가 들어간 이유는 압축기로 들어가는 총 냉매 유량이 (가)항에서 구해졋기에 사용한것이지
원래는 엔탈피차만 들어가는 건가요? 냉매량이 원래 같이 들어간다면 이유는 뭔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공기의 상태변화 공부할 때 배운 내용입니다.
냉각코일은 실내부하+외기부하를 감당합니다.
따라서 냉각코일 부하에서 실냅부하를 빼면 외기부하가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외기부하는 3-1이 되는 것입니다.
2. G가 들어간 이유는 성적계수 식의 분자에 들어간 열량이 총열량(총냉매량일 때의 열량)이기
때문입니다. 엔탈피차만 구해도 됩니다.
성적계수 = (h1-h6)/(h2-h1) 으로 구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