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냉동공조기계기사 실기 p.84 16번 문제 ssss2s 2025년 03월 30일 11:12 공유 2) 증발기에서의 증발량 구할때Gl= Gr(h8-h3)/(h8-h4) 로 하셨잖아요 Gl(h8-h4)=Gr(h8-h3) 인거 같은데 Gl은 h4로 나갔으니 마이너스 하는거 같은데왜 -Grh3 인가요 ?그쪽에서 나왔지 들어가는게 아닌데요 그리고 Gl은 액냉매를 말하는거 아닌가요?Glh8도 이상합니다 열평행으로 구하는게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1일 07:3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팽창밸브를 통과한 냉매는 냉매액과 냉매증기의 혼합체 입니다.몰리엘 선도에서 전체냉매량은 건포화 증기선~ 포화액선 사이가 됩니다. 따라서전체 냉매량은 h8-h4로 표시되고, 이 중에서 냉매액량의 비율은 (h8-h3)/(h8-h4)가 되며,냉매증기량의 비율을 (h8-h3)/(h3-h4)가 되는 것입니다.따라서 전체 냉매량이 Gr 로 주어졌으므로 냉매액량 GL = Gr x {(h8-h3)/(h8-h4)} 이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팽창밸브를 통과한 냉매는 냉매액과 냉매증기의 혼합체 입니다.
몰리엘 선도에서 전체냉매량은 건포화 증기선~ 포화액선 사이가 됩니다. 따라서
전체 냉매량은 h8-h4로 표시되고, 이 중에서
냉매액량의 비율은 (h8-h3)/(h8-h4)가 되며,
냉매증기량의 비율을 (h8-h3)/(h3-h4)가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체 냉매량이 Gr 로 주어졌으므로
냉매액량 GL = Gr x {(h8-h3)/(h8-h4)}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