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냉동공조기계기사 실기 p.84 16번 문제

2) 증발기에서의 증발량 구할때

Gl= Gr(h8-h3)/(h8-h4) 로 하셨잖아요

 

Gl(h8-h4)=Gr(h8-h3) 인거 같은데 

Gl은 h4로 나갔으니 마이너스 하는거 같은데

왜 -Grh3 인가요 ?

그쪽에서 나왔지 들어가는게 아닌데요

 

그리고 Gl은 액냉매를 말하는거 아닌가요?

Glh8도 이상합니다

 

열평행으로 구하는게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팽창밸브를 통과한 냉매는 냉매액과 냉매증기의 혼합체 입니다.

    몰리엘  선도에서  전체냉매량은 건포화 증기선~ 포화액선 사이가 됩니다. 따라서

    전체 냉매량은 h8-h4로 표시되고,  이 중에서 

    냉매액량의 비율은 (h8-h3)/(h8-h4)가 되며,

    냉매증기량의 비율을  (h8-h3)/(h3-h4)가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체 냉매량이 Gr 로 주어졌으므로  

    냉매액량 GL = Gr x {(h8-h3)/(h8-h4)}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