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3회차 p1242 14번 문제
열평형식으로 식품에서의 발생열량과 벽체 침입열량을 합쳐져 증발기 냉각열량이 된다는데
이렇게되는 과정은 무엇때문에 되는건가요?
그리고 14번 문제 교재에서는 문제의 증발기의 증발온도는 -10도라고되어있는데
그렇다면 증발기의 냉각열량을 구할때 증발온도 -10도 를 -15도 로 수정해서 적용하면되는거맞나요?
그게아니면 증발기의 증발온도가 아닌 -15도가 갑자기 나와서 어떻게 나온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식품에서의 발생열량 + 벽체 침입열량을 증발기 냉각열량이 감당하게 되는 순간 냉장고의 온도는
더 이상 변하지 않게 된다는 것입니다.
문제의 증발기의 증발온도는 -15도 가 맞습니다.
-10도는 오타입니다. 오타에 대하여 사과드립니다.
(게시판 자료실에 올린 정오표를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