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실기기출집 866p 3번 문제에서 소문제 2번 냉각수 출구온도를 빨간박스처럼 이렇게 구해도 되나요?

 

총 냉각수 순환량으로 구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2번쨰 질문))

 

870p에서 문제 7번을 보면 액분리기의 냉매액은 냉매증기보다 무거우니까

M쪽이 아닌 K-H(열교환기)쪽으로 떨어지는건가요?

냉매액은 그냥 아래로 떨어진다고 보면 되나요?

 

 

3번쨰 질문))

 

실기 기출집 879p 문제 12번에서 소문제 6번을 풀면서 개념을 다잡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문제조건처럼 겨울철 조건에서는 코일안 튜브속에 뜨거운 물(입구수온)이 흐르고, 반대편에서 차가운 바깥 공기(혼합된 입구 공기온도)가 들어와서 서로 열교환이 일어나서 출구수온은 낮아지고, 출구 공기온도는 높아지면

반대로 여름철 조건에서는 입구수온은 낮고(튜브속에 차가운 물이 흐르고), 입구 공기 온도는 높은 온도(뜨거운 공기 유입)로 서로 열교환이 일어나서  출구수온은 높아지고, 출구 공기 온도는 낮아지는건가요?

 

냉방과 난방은 서로 비교했을시 이런 원리로 서로 각각의 입구/출구 온도가 여름이냐, 겨울이냐에따라 반대로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4번째 질문))

 

실기기출집 879P 12번 문제 9번 코일열수 구할때

qc(코일부하)를 pQC델타t (공기) 말고 LC델타T(물)쪽으로 대입해서 구해도 5.61 = 6열 나오던데 qc(코일부하)에 공기공식말고 물공식 넣어도 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실기기출집 866p 3번 문제에서 소문제 2번 냉각수 출구온도를 빨간박스처럼 구해도 되지만  

        610대신  50x12.2  또는 12.2 x 50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액분리기의 냉매액은 냉매증기보다 무거우니까 M쪽이 아닌 K-H(열교환기)쪽으로 떨어지는 것이

        맞습니다. 냉매액은 그냥 아래로 떨어진다고 보면 됩니다.

     

    3. 질문하신 대로 생각하는 것이 맞습니다.

     

    4. qc(코일부하)에 공기 공식말고 물공식 넣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