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있습니다.

P718,15년2회10번문제의(4)외기부하를구하는 문제에서 개념서를 찾아봐도 외기부하의 엔탈피변화량은h4-h2인것같은데왜h2-h1인지이해가되지않아질문드립니다.개념서에서는 실내부하는 h6-h2, 외기부하같은 경우 h4-h2라고 이해했고,  해설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예열부하가 없다면 질문하신대로 h2-h4가 외기부하 입니다.

    그런데  외기부하 = 외기의 예열부하(h3-h1)이 포함되어야 하기 때문에 교재의 풀이 처럼 푼 

    것입니다. 교재 밑에서 9째줄  qo= Go(h3-h1) + G(h2-h4)식 입니다.

    또한 교재의 설명대로 

    외기부하 = 외기량 x (외기의 최종엔탈피- 외기의 최초엔탈피) 로 구해도 됩니다.

                   = 외기량 x (h2-h1) 

    교재의 참고에 외기부하는 예열부하를 포함한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