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있습니다 tnals5341 2025년 03월 30일 12:28 공유 안녕하세요 질문있습니다.P718,15년2회10번문제의(4)외기부하를구하는 문제에서 개념서를 찾아봐도 외기부하의 엔탈피변화량은h4-h2인것같은데왜h2-h1인지이해가되지않아질문드립니다.개념서에서는 실내부하는 h6-h2, 외기부하같은 경우 h4-h2라고 이해했고, 해설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1일 08:30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01일 08:3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예열부하가 없다면 질문하신대로 h2-h4가 외기부하 입니다.그런데 외기부하 = 외기의 예열부하(h3-h1)이 포함되어야 하기 때문에 교재의 풀이 처럼 푼 것입니다. 교재 밑에서 9째줄 qo= Go(h3-h1) + G(h2-h4)식 입니다.또한 교재의 설명대로 외기부하 = 외기량 x (외기의 최종엔탈피- 외기의 최초엔탈피) 로 구해도 됩니다. = 외기량 x (h2-h1) 교재의 참고에 외기부하는 예열부하를 포함한다는 설명이 있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예열부하가 없다면 질문하신대로 h2-h4가 외기부하 입니다.
그런데 외기부하 = 외기의 예열부하(h3-h1)이 포함되어야 하기 때문에 교재의 풀이 처럼 푼
것입니다. 교재 밑에서 9째줄 qo= Go(h3-h1) + G(h2-h4)식 입니다.
또한 교재의 설명대로
외기부하 = 외기량 x (외기의 최종엔탈피- 외기의 최초엔탈피) 로 구해도 됩니다.
= 외기량 x (h2-h1)
교재의 참고에 외기부하는 예열부하를 포함한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