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수순환량 질문있습니다

실기기출집 854p에서
소문제 3번 각 구간 온수 순환량을 구할 때
C구간에는 왜 밑의 5.2kw가 포함안되는건가요? C구간으로 지나갈때 5.2kW에도 배관이 가지 않나요?
D구간은 5.2kw랑 위인 E구간인 6.3kw까지 올라가서 (5.2+6.3)이더라구요
질문 정리를 하자면, C구간 아래쪽에도 5.2kw 배관이 이어지는데 왜 C구간에는 5.2kw가 포함안되고,
D구간 유량에는 6.3kw위쪽 유량(E부분)까지 포함되는지 궁금합니다
2번째 질문))

실기기출집 830P 3번 문제에서 2단압축 1단팽창 사이클 성적계수를 구할 때
분자와 분모의 GL이 각각 공통이니 약분돼서 소거되는거까진 알겠는데 GH밑에 GL로 왜 나눠주는지 궁금합니다
Gh를 구하려면 h2-h6/h3-h7에다 GL을 곱해줘야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식에서는 G들이 다 약분되었더라구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C구간은 5.2kW를 지난 후의 배관 구간입니다.
따라서 C구간의 배관에 흐르는 온수는 오직 6.3kW를 위한 것입니다.
2. GL로 약분 한다는것은 GL로 분모,분자를 나눠준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분모를 GL로 나눠주어야 하니 GH도 나눠줘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