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1회 4번

왜 고단측 압축기의 피스톤 토출량이 이론토출이라고 명확하게 말씀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토출량이라함은 체적효율이 적용되어 이론압축량보다 압축효율이 적용되어 적어진 실제압축량이 되는 부분아닌가요?

따라서 문제에서 구하라는게 이론인지 실제인지 구분하자면 실제 압축되어 나온량을 구하라는거 같아서요…

압축기 토출량과 피스톤 토출량이 전혀 다른 건가요? 행정체적을 이야기하시는데 이해가 잘되지 않아 질문 올립니다.

 

+ 추가로

 

압축기 토출량과 피스톤 토출량이 전혀 다른 거라면

압축기 토출량 = 냉매순환량이 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아무 말이 없이 “피스톤 토출량” 이라고 하면 이론 값입니다.

    실제 값인 경우에는 실제 피스톤 토출량 이라고 표현합니다.

    문제에서 냉동능력이 주어지고 그 냉동능력으로 냉매순환량을 구하면 실제 값입니다.

    따라서 이 문제에서 구한 냉매순환량은 실제 냉매량 입니다.

     

    압축기 토출량 (압출량)=피스톤 토출량(배 출량)입니다.

     

    아무 말이 없이 압축기 토출량이라고 하면 이론 값입니다.

    따라서 압축기 토출량 = 이론 냉매순환량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