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1회 12번 문제 코일 출구 온도 구하는 문제

다른 문제에서는 코일 출구온도를 코일 입구온도를 더해서 구하던데 이문제는 실내온도를 더해서 구하네요

도대체 어떤 기준인지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코일의 부하를 알면  코일 출구 공기온도를 코일 입구 공기온도를 더해서 구하면 되고,

    실내부하를 알면 실내온도를 더해서 구하면 됩니다.

    이 문제의 부하 100kW는 실내(현열) 부하이므로  실내온도를 더해서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나도 궁금하여 막 질문을 하려던 차에 이 내용을 보고 이해되었습니다

    이렇게 질문이 많으면 강의에도 강조설명하여 수강생의 혼란스러운 부분을 긁어주면 좋겠어요

    설명에는 ‘그냥 이렇게 푼다’고 넘어가기에는 좀 이슈가 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