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1회 12번 문제 코일 출구 온도 구하는 문제 jjang9760 2025년 04월 01일 04:48 공유 다른 문제에서는 코일 출구온도를 코일 입구온도를 더해서 구하던데 이문제는 실내온도를 더해서 구하네요도대체 어떤 기준인지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2일 07:0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코일의 부하를 알면 코일 출구 공기온도를 코일 입구 공기온도를 더해서 구하면 되고,실내부하를 알면 실내온도를 더해서 구하면 됩니다.이 문제의 부하 100kW는 실내(현열) 부하이므로 실내온도를 더해서 구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asanman 2026년 03월 20일 15:04 나도 궁금하여 막 질문을 하려던 차에 이 내용을 보고 이해되었습니다이렇게 질문이 많으면 강의에도 강조설명하여 수강생의 혼란스러운 부분을 긁어주면 좋겠어요설명에는 ‘그냥 이렇게 푼다’고 넘어가기에는 좀 이슈가 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코일의 부하를 알면 코일 출구 공기온도를 코일 입구 공기온도를 더해서 구하면 되고,
실내부하를 알면 실내온도를 더해서 구하면 됩니다.
이 문제의 부하 100kW는 실내(현열) 부하이므로 실내온도를 더해서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나도 궁금하여 막 질문을 하려던 차에 이 내용을 보고 이해되었습니다
이렇게 질문이 많으면 강의에도 강조설명하여 수강생의 혼란스러운 부분을 긁어주면 좋겠어요
설명에는 ‘그냥 이렇게 푼다’고 넘어가기에는 좀 이슈가 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