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실기 P.147 11번 질문드립니다.

마. 가열코일부하는 G5 X Cp X (T5 - T3) 로 구하셨잖아요

바. 냉각코일부하는 G4 X Cp X (T4 - T3) 로 구하면 안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 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가열코일의 경우는 수분의 증감이 없으므로 현열부하만 있습니다.

    따라서 가열코일부하는 G5 X Cp X (T5 - T3) 로 구하면 됩니다.

    그러나 냉각코일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수분의 감소에 의한 잠열이 있으므로 전열부하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냉각코일 부하는 G4 X (h3 - h4)로 계산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