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도 1회 2번 kangmc1208 2025년 04월 01일 13:00 공유 문제 2번에 출구온도 구한거에 대해 난방용량 175kw 이건 현열량 아닌가요??그럼 취출온도-실내온도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3일 05:32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03일 05:3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의 난방용량 175kW는 난방코일 용량이라고 판단됩니다.만약 난방부하 175kW라고 했다면 실내 난방부하로 볼 수 있지만, 난방용량이라고 했기 때문에난방코일용량이라고 보는 맞다고 판단됩니다.따라서 교재의 풀이가 맞습니다.질문하신 “취출온도-실내온도” 로 구하는 것은 실내난방부하일 때 구하는 식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의 난방용량 175kW는 난방코일 용량이라고 판단됩니다.
만약 난방부하 175kW라고 했다면 실내 난방부하로 볼 수 있지만, 난방용량이라고 했기 때문에
난방코일용량이라고 보는 맞다고 판단됩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가 맞습니다.
질문하신 “취출온도-실내온도” 로 구하는 것은 실내난방부하일 때 구하는 식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