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09년 1회 문제 5번입니다. shw0318 2025년 04월 01일 16:42 공유 (2)번에서 R 값을 구할때 압력강하에서 왜 r 값인 9800을 곱하는 건가요?? 기존에는 9.8을 안곱했던걸로 아록 있었는데 왜 여기선 그러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3일 05:5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압력단위 파스칼 Pa = 비중량 x 수두 입니다.수두 2m 를 파스칼[Pa]로 변환하려면 9800[N/m³] x 2[m] = 19600[Pa] 이 됩니다.1N/m²= 1Pa 입니다.참고 : 질문에 “기존에 9.8을 안 곱했다” 고 하셨는데 아마도 무었인가가 이 문제와 달랐을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압력단위 파스칼 Pa = 비중량 x 수두 입니다.
수두 2m 를 파스칼[Pa]로 변환하려면
9800[N/m³] x 2[m] = 19600[Pa] 이 됩니다.
1N/m²= 1Pa 입니다.
참고 : 질문에 “기존에 9.8을 안 곱했다” 고 하셨는데
아마도 무었인가가 이 문제와 달랐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