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05년 1회 1번 질문입니다.

선생님

1.

P = r * h 식과

P = R * 델타p(직관과 곡관길이 등)

에서

R과 r은 단위는 같으나 용도가 서로 다른것인가요?

R의 경우 허용 마찰손실압력으로써 단위를 m → pa로 바꾸기 위한 용도이며

pa을 다시 수두로 바꾸기 위해 r을 나타내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

즉, R과 r은 서로 다르나 압력손실을 나타내거나 수두의 높이를 나타내기 위한 단위변환 용도인 것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허용압력손실을 구해야 할 경우에는 R을 구하고, 수두 즉, 높이를 구해야 하는 경우에서는 r을 통해 m로 단위를 바꾸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P = r * h 에서 r은 비중량이며  단위는 N/m³ 입니다.

        P = R * 델타p(직관과 곡관길이 등)에서 R은 단위 길이당 마찰손실이며 단위는 Pa/m 입니다.

    2. R과 r은 서로 다릅니다.  따라서 문제의 조건에 따라 적용하면 되는 것입니다.

    3. 허용압력손실을 구할 때 R이 주어지면 R을 적용하여 구하면 됩니다.

    4. 압력 단위가 Pa로 주어졌을 때 수두를 구해야 하는 경우 비중량 r로 나누어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