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1회 1번 실기 질문 드립니다. l860816 2025년 04월 02일 03:25 공유 안녕하세요 기술사님.다름이 아니라 내화벽돌 두께를 구할때 a*A*(T1-T2) 에서는 내화벽돌 최고온도가 아닌 내부온도 1370도를T1 로 두신 이유가 궁금합니다.철판 최고사용온도 구하는 식에서나단열벽돌 두께 구하시는 식에서는,본 자재 최고사용온도-이전온도 로 되어 있어서요.이상입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3일 06:4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내화벽돌의 최고 사용온도는 1400℃ 이지만문제의 조건에서 이 노벽의 내부온도를 1370도로 유지한다고 되어있기 때문에 1370도로 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내화벽돌의 최고 사용온도는 1400℃ 이지만
문제의 조건에서 이 노벽의 내부온도를 1370도로 유지한다고 되어있기 때문에 1370도로 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