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1회 1번 실기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기술사님.

다름이 아니라 내화벽돌 두께를 구할때 a*A*(T1-T2) 에서는 내화벽돌 최고온도가 아닌 내부온도 1370도를

T1 로 두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철판 최고사용온도 구하는 식에서나

단열벽돌 두께 구하시는 식에서는,

본 자재 최고사용온도-이전온도 로 되어 있어서요.

이상입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내화벽돌의 최고 사용온도는 1400℃ 이지만

    문제의 조건에서 이 노벽의 내부온도를  1370도로 유지한다고 되어있기 때문에 1370도로 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