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도 3회 문제 3번 질문있습니다.

3-(2) 을 구할때 (1)에서 구한 G_h를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구한 G_h는 이미한번 압축효율을 고려하여 구한 값입니다. 근데 (2)에서 구할때도 압축효율을 고려하므로 2번 겹친다고 생각합니다.  (2) 식 처럼 사용하려면 위에서 구한 G_h가 아닌 원래의 h2(이론값)을 이용하여 G_h를 다시 구한다음에 (2)과 같이 풀어야하는 것 아닌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위에서 압축효율을 적용한 것은 압축과정이 단열압축이 아닌 실제압축과정에서의 냉매량을 

        구하기 위해 적용한 것입니다.

    2. 그 냉매량을 가지고 운전되는 압축기에서 소요동력을 구할 때 압축기가 실제 압축한 과정에서의 

        소요동력을 구해야 하므로 압축효율을 적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