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도 3회 문제 5번 질문있습니다.

5번에 (1) 필요 냉각수량을 구하시오. 이 문제에서 40RT를 사용하면 왜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어쨋든, 냉동기에서 40RT만큼 냉동시킨거면 40*3.86=Q*4.2*(37-32)라고 봐도 되는 것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문제에서 구하라고 한 냉각수량응축기의 냉각수량입니다.

    2. 냉동능력 40RT는 증발기의 냉각능력을 의미합니다.

        즉, 냉동능력을  kW로 환산하면 (40X3.86) kW가  됩니다.

    3. 그러나 응축기에서는( 증발기열량 + 압축기열량)을 냉각시켜야 합니다.

        그래서 응축기에서 냉각시켜야 할 열량이  1냉각톤 =4.53kW 라고 문제에서 주어진 것입니다.

       즉,  냉동능력이 40RT 이면  응축기에서 냉각시켜야 열량 = (40 X 4.53) kW 라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