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도 3회 문제 5번 질문있습니다. xowjd1555 2025년 04월 02일 07:39 공유 5번에 (1) 필요 냉각수량을 구하시오. 이 문제에서 40RT를 사용하면 왜 안되는지 궁금합니다.어쨋든, 냉동기에서 40RT만큼 냉동시킨거면 40*3.86=Q*4.2*(37-32)라고 봐도 되는 것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3일 07:1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문제에서 구하라고 한 냉각수량은 응축기의 냉각수량입니다.2. 냉동능력 40RT는 증발기의 냉각능력을 의미합니다. 즉, 냉동능력을 kW로 환산하면 (40X3.86) kW가 됩니다.3. 그러나 응축기에서는( 증발기열량 + 압축기열량)을 냉각시켜야 합니다. 그래서 응축기에서 냉각시켜야 할 열량이 1냉각톤 =4.53kW 라고 문제에서 주어진 것입니다. 즉, 냉동능력이 40RT 이면 응축기에서 냉각시켜야 열량 = (40 X 4.53) kW 라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문제에서 구하라고 한 냉각수량은 응축기의 냉각수량입니다.
2. 냉동능력 40RT는 증발기의 냉각능력을 의미합니다.
즉, 냉동능력을 kW로 환산하면 (40X3.86) kW가 됩니다.
3. 그러나 응축기에서는( 증발기열량 + 압축기열량)을 냉각시켜야 합니다.
그래서 응축기에서 냉각시켜야 할 열량이 1냉각톤 =4.53kW 라고 문제에서 주어진 것입니다.
즉, 냉동능력이 40RT 이면 응축기에서 냉각시켜야 열량 = (40 X 4.53) kW 라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