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단압축 1단팽창 사이클(중간냉각이 완전) 질문있습니다. xowjd1555 2025년 04월 02일 11:44 공유 page200 2단압축 1단팽창 사이클에서, 6→3으로 갈때, 어떻게 증발이 되는 것인가요? 중간냉각기는 말 그대로 냉각시키는 것인데, 증발이 어떻게 가능한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3일 08:22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03일 08:2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설명드렸듯이6점의 냉매중 증기는 바로 3점으로 가고, 나머지 냉매액은 7점으로 들어가는 냉매와 2점에서 들어온 고온의 냉매 가스를 냉각시키며 자신은 증발하여 3점이 되는 것입니다.즉, 7점으로 들어가는 냉매와 2점에서 들어온 냉매가스에서 열을 흡수하여 자신은 증발하여 3점이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렸듯이
6점의 냉매중 증기는 바로 3점으로 가고, 나머지 냉매액은 7점으로 들어가는 냉매와 2점에서 들어온
고온의 냉매 가스를 냉각시키며 자신은 증발하여 3점이 되는 것입니다.
즉, 7점으로 들어가는 냉매와 2점에서 들어온 냉매가스에서 열을 흡수하여 자신은 증발하여 3점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