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회 14번 질문

2번을 풀때 냉매량 Gact = Vact / v1 이고  Vact=V x 체적효율 이고

V=66.38m^3/h 라고 답이 나왔잖아요

그러면 3번의 압축기 소요 축동력을 구할때

Gact = V x 체적효율 / v1 으로도 구할 수 있는건가요? 

66.38 x 0.85 / 0.067 을 하면 842.13kg/h가 나오고 이를 3600으로 나누면 값은 0.2339kg/s 로 나오는거 같은데

이런 계산이 방식이 틀린것인지 아니면 다른 문제에서는 이러한 방식으로 풀 수 없는 경우가 생겨서 

Gact = Qe / h1-h4를 해야되는것인지 잘 모르겠어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 방법으로 풀어도 됩니다.

    어떤 경우이든  문제에서 필요한 값들이 주어지면 질문하신 방법으로 풀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