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년 10월17일시행 문제13번 질문드립니다 yjs10113 2025년 04월 03일 01:47 공유 안녕하세요? 문제 ㅁㅜㄴ의드립니다이문제에서 ㄴㅐㅇ각열량 ㄱㅜ할때 ㅇㅔㄴ탈피차가 ㅇㅏ닌 ㅇㅗㄴ도로 ㄱㅜ하면 ㅇㅏㄴ되는건가요?1.2 x 1000 x 4.2 x (27.75-15)값이 ㅇㅏ예다르게나오길래 온도차로 구해도 되는건데 값을 다르게 넣은건지 문의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4일 05:2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공기조화 과정을 보면 공기냉각기는 온도와 습도가 동시에 변하고 있기 때문에 전열량(현열량+잠열량)이 변한 것이며, 전열량은 엔탈피 차로 구해야 합니다.따라서 공기냉각기의 냉각열량은 엔탈피차로 구해야 합니다.질문에 올리신 것 처럼 온도차로 구하면 현열량만 구한 것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공기조화 과정을 보면 공기냉각기는 온도와 습도가 동시에 변하고 있기 때문에
전열량(현열량+잠열량)이 변한 것이며, 전열량은 엔탈피 차로 구해야 합니다.
따라서 공기냉각기의 냉각열량은 엔탈피차로 구해야 합니다.
질문에 올리신 것 처럼 온도차로 구하면 현열량만 구한 것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