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년 10월17일시행 문제13번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문제 ㅁㅜㄴ의드립니다

이문제에서 ㄴㅐㅇ각열량 ㄱㅜ할때 ㅇㅔㄴ탈피차가 ㅇㅏ닌 ㅇㅗㄴ도로 ㄱㅜ하면 ㅇㅏㄴ되는건가요?

1.2 x 1000 x 4.2 x (27.75-15)

값이 ㅇㅏ예다르게나오길래 

온도차로 구해도 되는건데 값을 다르게 넣은건지 문의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공기조화 과정을 보면 공기냉각기는 온도와 습도가 동시에 변하고 있기 때문에 

    전열량(현열량+잠열량)이 변한 것이며, 전열량은 엔탈피 차로 구해야 합니다.

    따라서 공기냉각기의 냉각열량은  엔탈피차로 구해야 합니다.

    질문에 올리신 것 처럼 온도차로 구하면 현열량만 구한 것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