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구온도 질문있습니다

실기기출집 781p에서 소문제 2번
A실의 건구온도를 구할 때 tA-td로 되어있는데 일반적으로 급기팬에서 나온 취출구 온도는 A실, B실의 실내보다 온도가 낮나요?
tA-td로 되어있어서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2번째 질문))
똑같이 실기기출집 781p 소문제 2번 A실의 상대습도를 구할 때

습공기선도 모양이 달라서인지 해설강의영상 작도처럼 17.01도에서 27.45도로 올라가는 모양으로 그여지지 않고
초록색 선처럼 저렇게 평행하게 그여졌는데요
SHF 0.91선을 평행하게 긋고 취출구온도 17.01도를 기준으로 잡고 쭉 그어서 27.45도를 찾아 올라가니
상대습도는 비슷하게 46정도는 나왔습니다
이렇게 그려서 찾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3번째 질문))
위와 동일한 문제에서 소문제 5번 공기냉각기의 냉각열량을 찾을떄는
온도차인 현열공식 pQc델타t로 구하면 틀린건가요?
반드시 엔탈피차인 전열공식으로 구해야 하나요?
추가로 실기기출집 785p 3번 문제의 소문제 5번, 외기부하도 현열공식이 아닌 엔탈피차 공식으로 구해야 하는게 원칙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냉방하는 것이므로 취출구 온도가 실내보다 온도가 낮습니다.
난방하는 경우는 취출구온도가 실내온도 보다 높습니다.
2. 초록색 선처럼 그리면 됩니다.
3. 공기냉각기의 냉각열량은 전열량 이므로 온도차인 현열공식 pQc델타t로 구하면 틀린 것입니다.
엔탈피차로 구해야 합니다.
4. 785p 3번 문제의 소문제 5번, 외기부하도 현열공식이 아닌 엔탈피차 공식으로 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