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열량 질문있습니다 star2002 2025년 04월 04일 00:21 공유 실기기출집 769p 문제 1번을 보면서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공기 기준으로 현열량은 GC델타t를 쓰고, 전열량은 G델타h를 주로 쓰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반대로 물(냉수)은 항상 현열만 존재하고, 공기와 다르게 증발,응축같은 상태변화가 없어서 별도의 엔탈피 계산이 필요 없기에 항상 GC델타T 공식을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만약 이 물이 증발하거나 끓으면 그땐 엔탈피 공식으로 계산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5일 07:5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물(냉수)이 상태변화가 없으면 현열만 변하기 때문에 GC델타T 공식을 사용합니다.만약 이 물이 증발하거나 끓으면 그땐 엔탈피 공식으로 계산해야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물(냉수)이 상태변화가 없으면 현열만 변하기 때문에 GC델타T 공식을 사용합니다.
만약 이 물이 증발하거나 끓으면 그땐 엔탈피 공식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