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24년 3회 8번 2. 2023년 1회 1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1.여기서 실제냉매 순환량을 구하는 문항에서 h2'는 왜나온 것인가요? 

그리고 냉동장치 개략도에 따라 h2'가 쓰이는 경우와 안쓰이는 경우는 문제상에 무엇을보고 구분이 가능한가요? 

 

2. 이문제에서 나항에 따르면

냉각코일을 통과하는 풍량을 구할때 

왜 온도를 이용해서 현열식인 Gcp델타t로 구해졌나요? 만약에 엔탈피 적용한 전열 식으로 g델타h를 적용해서 풀이하면 틀리는건가요?

 

그리고 이문제 라 항 실내 부하를 구할때 왜 전풍량을 곱해주나요? 

그리고 외기부하를 구할때 와

실내부하를 구할때의 어떤 엔팔피가 들어가는것 등은 공식으로 암기하면 될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h2'는  압축과정이  단열압축 과정이 아니라 실제압축 과정으로 압축하기 때문에 압축효율만큼 

        토출측 엔탈피가 커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실제적인 응축기 열량은 Gr x( h2'-h3)이 되기 때문입니다.

         압축효율이 주어지지 않는 경우는 어쩔 수 없이 응축기 열량은 Gr x( h2-h3)로 계산해야 합니다.

    2. 23년1회 1번이 아니라  2회 1번 질문으로 보고 답변드립니다.

         냉각코일을 통과하는 풍량을 구할때 적용한 식은 열평형식입니다.

         열평형식은 현열식(온도)으로 하든, 전열식(엔탈피)으로 하든 상관없이 풍량은 동일합니다.

    3. 실내 부하를 구할때 왜 전풍량을 곱하는 것은   교재 105~108p에 나와있습니다. 

    4. 외기부하를 구할 때, 실내부하를 구할 때의 어떤 엔팔피가 들어가는것 등은 공식으로 암기해도 

        됩니다.  그러나 번호(기호)는 문제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