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7번 문제입니다.

문제에서 물의 비열을 구하기 위해 

q= eQC△t  이 식을 사용했는데 

q 값을 전열량으로 사용했습니다.

제가 강의에서 듣기로는 △t 를 사용한 식은 현열만 사용하는 걸로 알고

전열을 사용하는 식은 △h 를 사용하는 걸로 아는데 

q 값을 전열량으로 사용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 입니다.

    냉수의 현열로 냉각기의 전열(현열+잠열)을 감당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즉, 냉수의 현열량으로 냉각기를 통과하는 공기의 전열량을 감당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