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7번 문제입니다. oo5890 2025년 04월 04일 10:35 공유 문제에서 물의 비열을 구하기 위해 q= eQC△t 이 식을 사용했는데 q 값을 전열량으로 사용했습니다.제가 강의에서 듣기로는 △t 를 사용한 식은 현열만 사용하는 걸로 알고전열을 사용하는 식은 △h 를 사용하는 걸로 아는데 q 값을 전열량으로 사용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5일 08:5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 입니다.냉수의 현열로 냉각기의 전열(현열+잠열)을 감당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즉, 냉수의 현열량으로 냉각기를 통과하는 공기의 전열량을 감당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 입니다.
냉수의 현열로 냉각기의 전열(현열+잠열)을 감당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즉, 냉수의 현열량으로 냉각기를 통과하는 공기의 전열량을 감당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