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1년 1회 12번

만약에 노점온도 t가 공기 출구온도보다 낮다면 코일 열수 구할 때 습면보정계수 주어지더라도 곱하면 안되나요

 

23년 2회  8번

 

공기냉각기 열량은 확인 된다면 엔탈피로 하는게 정석 아닌가요?

왜 책에서는 온도차로 계산했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만약에 노점온도 t''가 공기 출구온도보다 낮아도 코일 열수 구할 때 습면보정계수 주어지면 

        곱해야 합니다.

       즉, 출구 공기온도는 냉각코일의 온도에해 결정되기 때문에  입구공기의 노점온도 t''가  출구공기의

       건구온도 보다 낮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절대습도가 일정한 상태이므로 현열변화만 있는 경우 입니다.

        따라서 온도차로 구한 것입니다.

        참고를 읽어 보시면 엔타피 차로 구해도 된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