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aaa5267 2025년 04월 04일 11:47 공유 21년 1회 12번만약에 노점온도 t가 공기 출구온도보다 낮다면 코일 열수 구할 때 습면보정계수 주어지더라도 곱하면 안되나요 23년 2회 8번 공기냉각기 열량은 확인 된다면 엔탈피로 하는게 정석 아닌가요?왜 책에서는 온도차로 계산했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5일 09:2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만약에 노점온도 t''가 공기 출구온도보다 낮아도 코일 열수 구할 때 습면보정계수 주어지면 곱해야 합니다. 즉, 출구 공기온도는 냉각코일의 온도에해 결정되기 때문에 입구공기의 노점온도 t''가 출구공기의 건구온도 보다 낮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2. 절대습도가 일정한 상태이므로 현열변화만 있는 경우 입니다. 따라서 온도차로 구한 것입니다. 참고를 읽어 보시면 엔타피 차로 구해도 된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만약에 노점온도 t''가 공기 출구온도보다 낮아도 코일 열수 구할 때 습면보정계수 주어지면
곱해야 합니다.
즉, 출구 공기온도는 냉각코일의 온도에해 결정되기 때문에 입구공기의 노점온도 t''가 출구공기의
건구온도 보다 낮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절대습도가 일정한 상태이므로 현열변화만 있는 경우 입니다.
따라서 온도차로 구한 것입니다.
참고를 읽어 보시면 엔타피 차로 구해도 된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